리틀 버스터즈! EX 토키도 사야 루트의 총들 (덤으로 엔젤비츠도) 미소녀와 열쇠

제 블로그로 들어온 유입 검색어 중 '토키도 사야의 총'이라는 게 있길래, 오랫만에 키빠인증도 할 겸 리틀 버스터즈! EX 사야 루트에서 나오는 총기들 정보를 올려봅니다. 밀덕은 아닌지라 총기에 대한 설명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료 출처는 http://www.imfdb.org/index.php/Little_Busters! 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그 외에도 각종 영화, 애니, 게임 등등에 나오는 총기에 대한 분석과 고증 정보들이 있습니다.


1. 사야의 권총은 콜트 M1911A1 (혹은 커스텀 모델)


자동권총의 원조, 최초의 자동권총은 아니지만 그 이전에 나왔던 자동권총들이 실용적인 물건이 못 되었던 반면 콜트 1911A1계열은 특유의 견고함과 고화력으로 이후 모든 자동권총들의 원형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숱한 커스텀 모델들이 나오고 있다고 하죠. 스파이가 쓰기에는 좀 크고 묵직한 편인것 같지만 뭐 그런 거 신경쓸 필요 있나요..어차피 작중에서도 현실세계가 아니기도 하고-.-;;


2. 리키에게 준 권총은 월터 PPK/S



007 시리즈에 단골로 나오는 소형 권총이라고 합니다. 딱히 특기할 만한 사항은 없네요.


3. 사야의 저격총은 PSG-1, 야구 미니게임 부분에선 또 다른 정체불명의 저격총이 나온다고 하지만 그건 그냥 그림 오류라는 것으로..?



저격총이 대부분 볼트 액션(한발 쏘고 레버를 당기는)방식인데 비해 반자동 방식이라 속사성을 갖추었으면서도 정밀도도 괜찮은 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고 무게가 무거운 것이 흠으로 요즘은 거의 MSG-90으로 대체되었다고 합니다.


4. 막판에 나오는 미니건은 M134

7.62mm탄을 분당 4000~6000발씩 쏟아내는 개틀링. 무게가 18.8kg을 넘으니 들고 다니는 것은 당연히 무리죠. 작중에서도 지면에 설치해서 쓰기도 했고..고증 같은건 아무래도 상관 없긴 하지만;;



덤으로 엔젤 비츠의 총기 정보도 올릴까 했는데..이쪽은 너무 많아서 유릿페의 권총 정보만 올리고 링크만 겁니다. http://www.imfdb.org/index.php/Angel_Beats!


유릿페의 권총은 베레타 92FS

글록이 등장하면서 일부 부품을 플라스틱으로 만든 권총이 유행하기 시작하자 이에 대응해서 베레타에서 내놓은 플라스틱 권총. M9이라는 이름으로 미군의 제식 권총으로 채택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