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7에서의 미소녀 게임.. 미소녀와 열쇠

..이것저것 관련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하는데 골치아프긴 했습니다만. 일단은 다 잘 돌아갑니다.

3년동안 포멧을 한번도 안해서인지 잔뜩 느려졌던 컴퓨터를 일단 포멧하는 김에(?) 아예 윈도 7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하고, 프로페셔널 32bit 버젼을 설치했습니다.

예전에 쓰던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들은 그대로 잘 설치되고,  DAEMON이나 NERO처럼 DVD 관련된 소프트웨어들은 호환성 경고가 뜨긴 하는데 그냥 진행하면 잘 되더군요.

하지만 7의 황금빛 행로에 재를 끼얹는 놈들이 있었으니..그 이름은 일본 게임 로케일에 필요한 applocale와 ntlea페어!!
..그래도 한참을 헤메다 보니 다 해결책이 있더군요.
Applocale는 http://wans.kr/419 의 방법대로 cmd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하고.
Ntlea는 좀 골치아팠는데 알고보니 그냥 http://galstars.konosekai.com/ 에서 최신버젼(0.87 beta)를 설치하니 되고..
그외 클립보드 후커와 agth는 XP에서 쓰던 방식 그대로 돌아갑니다. 아랄트랜스는 사용하지 않지만 그쪽도 잘 된다고 하네요.
3D 커스텀 소녀도 잠깐 걸렸는데..그냥 아무데서나 d3dx9_32.dll을 받아서 Windows/System32에 넣으니 잘 됩니다.

윈도 7..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달라져서 처음엔 좀 막막했지만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해질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작업표시줄에 여러창을 한 아이콘으로 표시하는 기본 옵션보다는 따로따로 표현하는 옵션으로 하는 게 훨씬 편리한 것 같더군요.

꽤 나중에 추가 : 가끔씩 지원하지 않는 OS라며 츤츤거리는 것들도 있습니다만, 그것들도 관리자 권한과 호환성 모드만 들이대면 다들 넘어옵니다(..)